Marketing

[Marketing] 마케팅 접근 방식 vs 영업 접근 방식

Yoonc 2023. 7. 16. 19:07

#마케팅중심가치정의

마케팅 연구 및 분석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피드백을 기반으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목표 시장에 제공하는 가치를 식별하고 정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가치 (value)개념은 마케팅에서 핵심적인 개념으로, 고객은 항상 돈을 지불하는 가격에 비해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고 있습니다.

가치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받는 혜택을 지불하는 가격에 대해 말합니다.

마케팅 관점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정의하기 위해서는, 목표 시장의 요구, 원하는 것, 선호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 포커스 그룹, 고객 인터뷰 등 다양한 마케팅 연구 기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GI #고객리서치)

인사이트를 수집한 후,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의 가치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를 식별해야 합니다. 이는 품질, 편의성, 혁신, 고객 서비스 및 브랜드 평판과 같은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마케터는 목표 시장에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는 혜택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가치 제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 가치 제안은 목표 시장의 특정 요구와 선호도에 맞게 맞춤화되어야 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 업체와 명확하게 차별화해야 합니다.

총체적으로, 마케팅 중심 가치 정의는 오늘날 경쟁이 심화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고객이 찾는 가치를 이해하고 그러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가치 제안을 개발함으로써 기업은 강력한 경쟁 우위를 창출하고 장기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소유자 또는 회사의 주요 의사 결정권자로서 몇 가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미래를 내다보고 비즈니스 성장 계획을 세울 때 취할 수 있는 기본 접근 방식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판매 접근 방식과 마케팅 접근 방식입니다.

이상적으로는 회사에서 리소스를 할당하여 두 접근 방식을 모두 개발하여 두 가지가 함께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그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시간과 재정의 제약으로 인해 브랜드는 종종 하나의 접근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즈니스가 특정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성장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결정을 가능한 한 쉽게 할 수 있도록 각 접근 방식의 특성을 정의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영업접근방식

  • 최대의 단기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 개별 판매를 위해 노력합니다.
  • 잠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각 잠재 고객을 판매 성공 또는 실패로 봅니다.
  • 제품/서비스가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강조하여 소비자가 제품/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려고 합니다.
  • 판매 마감에 대한 강한 욕구는 종종 회사가 가격을 낮추거나 구매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단기 판매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궁극적으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해가 됨).

#마케팅접근법

  • 장기적인 결과와 지속 가능성에 더 중점을 둡니다.
  • 더 큰 그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기업이 한 번에 수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대상 고객을 전체적으로 살펴봅니다.
  • 대상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에 따라 제품/서비스를 포지셔닝하고 부드럽게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 우수한 가치를 제공하고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발전시켜 그들이 더 많은 것을 위해 계속해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